newsHEAR our story
  • 에이럭스∙프로보, 언택트로 ‘찾아가는 배움교실’ 기존 강사 보수교육 진행
  • 2020-06-252959


소프트웨어교육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 ‘에이럭스’가 로봇, 코딩 관련 교구 전문 제조사 ‘프로보’와 함께 2020 경기도 교육플랫폼 ‘찾아가는 배움교실’의 기존 강사 보수 교육을 언택트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0 경기도 교육플랫폼 ‘찾아가는 배움교실’은 경기도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을 맡아 도민강사 양성 및 학습공동체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의 내용은 경력단절 여성, 청년, 대학생 및 분야별 경력자 중 희망자에 한하여 분야별 교육을 통해 강사로 양성하고, 도내 교육 소외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는 무료로 학습을 지원한다. 올해는 창의과학, 보충학습, 문화예술, 인성함양의 4개 분야로 총 518명의 강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에이럭스는 해당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창의로봇과학 분야의 기존 강사 보수 교육을 맡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도 ‘찾아가는 배움교실’을 운영하며 코딩 강사를 양성하고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해 교육 소외 현상 해소에 기여한 바 있다.

올해는 전 분야에서 강사 양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언택트 방식으로 수업을 실시한다. 특히 창의과학 분야는 국내 교육 로봇 전문 회사 프로보의 제품을 교구로 활용한 SW(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할 방침이다.


프로보는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한 교구 ‘네모’, 그리고 축, 톱니바퀴, 커넥터 등 실제 기계들의 기술을 그대로 재현한 ‘Connect 중장비 시리즈’ 등을 출시하며 로봇 및 코딩 과목 방과후 교구 제조사로 명성을 쌓고 있다.

한편 에이럭스는
코딩, 메이커, AI 등의 미래교육을 실현하고자 다양한 채널에 맞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 운영하고 있다. KBS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ㅋㄷㅋㄷ코딩TV’의 기획과 제작을 맡은 바 있으며, 약 1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코딩TV’ 채널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코딩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출처 : 미래한국 Weekly(http://www.futurekorea.co.kr)
  • 코멘트 작성